728x90

사랑하는 영웅님, 눈앞의 이익에 팔려 등 뒤의 위험을 잊어버리지 마세요.     

 

어느 화창한 봄날에 장자가 밤나무숲을 산책하고 있는데, 까치 한 마리가 남쪽에서 날아왔다. 날개가 매우 크고, 큰 눈을 가진 그 까치가 장자의 앞을 스치며 가까운 밤나무에 내려앉았다.     

 

장자가 살금살금 다가가서 돌팔매로 까치를 잡으려다 매미를 발견하게 되었다. 매미는 자신의 위험을 모르고 신나게 노래만 불렀다. 매미 뒤에는 사마귀가 긴 앞발을 내밀고 매미를 잡으려고 다가서고 있었다. 매미를 잡으려는 그 사마귀도 뒤에서 까치가 날카로운 부리로 자신을 잡아먹으려 한다는 위험을 모르고 있었다.     

 

이 광경을 본 장자는 크게 깨달은 바가 있었다. “놀랍구나! 이 세상 모든 생명체는 연관이 되어 서로서로 먹이 사슬을 이루고 있구나. 그렇다면 누가 내 등 뒤에서 나를 잡으려고 노릴 수도 있겠구나.” 장자가 까치를 잡으려는 것을 멈추고 서둘러 밤나무숲을 벗어나자, 밤나무숲 산지기가 그를 밤도둑인 줄 알고 쫓아와서 야단을 쳤다. 장자는 산책에서 돌아온 뒤, 큰 깨달음을 생각하며 석 달 동안 집 안에서 나오지 않았다. 

 

사랑하는 영웅님, 사람은 외부의 재물이나 권력, 인기, 명예 등 여러 가지 유혹에 현혹되어 위험에 빠지기 쉽습니다. 그리고 눈앞의 달콤한 이익에 빠져 등 뒤의 위험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. 욕심이 생길수록, 그리고 눈앞의 유혹이 크게 느껴질수록 그 뒤에 어떤 위험이 있는지를 잘 살펴서 행동해야 합니다. 그래야 작은 유혹에 빠져 나중에 큰 고통을 당하는 어리석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    

 

※ 참고로, '영웅'은 자기 인생을 주도적으로 살면서,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사람을 지칭합니다.

 

https://search.shopping.naver.com/book

 

성장을 위한 마음 산책 : 네이버 도서

네이버 도서 상품과 정보를 제공합니다.

search.shopping.naver.com

+ Recent posts